FAQ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뷰어 신청]

  1. 한번 참여한 캠페인에 다시 참여가능한가요?

    모든 체험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중복 선정도 가능합니다.
    단, 선정 개수가 많아질수록 그만큼 리뷰작성에 대한 책임도 함께 부과된다는 사실도 잊지 말아주세요!

  1. 대리인 방문 혹은 캠페인 양도가 가능한가요?

    따블 체험단의 모든체험 상품은 원칙적으로 대리체험이 불가하나
    다만 상품에 따라 대리체험이 가능한 상품들은 별도의 표기를 통해 대리체험여부를 공지 해두고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체험이 가능하오나 신청자 본인이 반드시 동행하는 것이 원칙이며, 체험자가 달라도 신청자의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하셔야합니다.

  1. 체험단 취소하고싶어요.

    로그인 후 MY HOME에 접속하여 신청내역에서 해당 상품의 신청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선정이 된 다음 체험단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따블에 연락주셔야합니다.
    *특히 예약된 캠페인일 경우 예약당일에는 무단으로 취소가 불가능 하십니다. 또는 예약 당일에 불참하게 되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취소가 상습적으로 늘어가는 경우 패널티가 부여되고 있습니다.
    단 사전에 미리 연락을 하여 취소하는 경우는 패널티 기간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카메라 사용이 가능한가요?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디지털카메라나 DSLR 을 반드시지참하고, 업체에 방문 부탁드립니다.
    휴대폰카메라 촬영이 가능한 경우 가이드라인에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리뷰어 발표]

  1. 베스트리뷰어 선정기준은 무엇인가요?

    해당 체험의 모든 체험 선정자들이 링크등록을 완료하면 해당 체험은 종료 처리가 되어 지며, 종료처리 시점에 베스트리뷰어가 최종적으로 선정됩니다.
    궁금해 하시는 베스트리뷰어 선정 기준은 공감과 댓글 그리고 조회순이 제일 큰 부분을 차지하며,
    이외에는 해당 포스팅의 내용과 사진을 종합적인 포스팅의 내용을 따블에서 꼼꼼히 확인하여 선정하고 있습니다.

  1. 리뷰어 선정확인은 어디서하나요?

    체험에 선정이 되시면은 이메일과 문자가 동시에 통보가 되시며, 홈페이지 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 방법은 따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MY HOME에서도 선정된 캠페인 목록이 해당 회원님이 선정되신 캠페인의 목록입니다.
    해당 체험을 클릭하시면 체험에 대한 상세목록이 나오므로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선정이 됐는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어요.

    체험에 선정되어 MY HOME 페이지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계신다면 체험에 선정되신게 맞습니다.
    메일 또는 문자의 경우 스팸또는 작업자 실수로 누락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이는 체험선정에 영향이 끼치는 부분은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메일 및 문자의 재발송을 원하시면 1:1문의 또는 직통전화 연결 주시면 친절히 재발송 드리겠습니다.

  1. GOODS 캠페인에 선정되었는데 제품은 언제 오나요?

    택배발송의 제품캠페인의 경우 선정자 발표이후 1~2후에 출고되어(주말제외) 수령까지 약 3~5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최대 7일 이후에도 받지 못하셨다면 1:1문의 또는 직통전화 연결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택배발송의 제품 캠페인일 경우 해당체험의 내용에 운송장 번호도 기제처리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단, 업체측에서 운송장번호를 당사에게 통사한 경우에 한함)

  1. 업체에서 전화를 받지 않아 예약을 못하고 있어요.

    먼저 해당부분에 대하여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업체와의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연락하신 업체의 업체명 및 연락처를 기재하여 1:1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도와 드리겠습니다.

[리뷰 등록]

  1. 리뷰 삭제을 해도 되나요?

    따블회원 약관상 원칙적으로 캠페인체험 후 작성된 후기는 6개월간 삭제가 불가능 합니다.
    추가적으로 어느 캠페인이나 동일한 내용이지만 리뷰로 작성되어진 사진은 업체 측이 원하는 경우에 한에서,
    홍보용도로 SNS 또는 업체 홈페이지 등에 편집되어 사용되어질 수 있습니다.
    체험을 완료하신 경우 동의하신걸로 간주되오니 거부를 원하시면 반드시 캠페인체험전에 말씀 부탁드립니다.

  1. 스폰서 배너는 무엇인가요?

    2014년 7월부터 공정위 심사지침 개정에 따라 캠페인 참여시 스폰서배너 부착은 필수입니다.
    스폰서배너를 부착하지 않거나 리뷰작성 이후 임의로 스폰서 배너를 변조 및 삭제하는 경우 관련 법규에 저촉되어
    따블, 광고주,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 모두에게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스폰서배너를 부착해주셔야 합니다.

  1. 키워드는 몇 개 넣어야 하나요?

    제목에는 필수키워드중 2개 이상을 반드시 입력(필수키워드가 1개인 경우 1개만 입력)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필수키워드가 "강남역 맛집, 강남역 회식장소, 강남회식장소" 이라면 이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옳은 예) 강남역 맛집찾다가 강남역 회식장소 000다녀 왔어요~
    틀린 예) 강남역에서 맛집찾다가 강남에 있는 회식장소 000 다녀 왔어요~
    내용에는 필수키워드를 골로수 섞어가며 반복하여 5회이상 입력하시면 좋습니다.

    예) 강남역 맛집 찾다가 강남역 회식장소를 추천받아 000다녀 왔는데요,
    강남역 회식장소 여러군대 다녀 봤는데 000 이곳도 나름 괜찮은것 같습니다.
    여러 사진을 찍어 봤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강남회식장소로도 괜찮을것 같아요,
    강남역 맛집 찾는 이웃님 계시면 강남역 회식장소으로 괜찮은 000도 한번 참고해보시면 어떨까요?
    회사 회식장소로도 눈여겨볼만한 강남회식장소 000, 근처에 직장생활 하신다면, 참고 해보세요!

    위와 같은 방식을 참고해주시고, 더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1:1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기간내에 리뷰등록이 힘들거 같아요.

    기간 내 리뷰 미등록시 제공 받은 체험상품의 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니 반드시 리뷰기간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원칙상 마이너스 1,000따코가 차감되며, 추후 체험선정에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연락 없이 임의로 리뷰를 지연 또는 미등록 하신 경우 업체와 분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뷰등록기간안에 체험 및 리뷰등록이 어려울 경우 반드시 1:1문의 또는 직통전화연결 주시면 담당자가 친절히 조율해드립니다.

  1. 블로거가 리뷰등록이 많이 늦어집니다. 언제까지 기다려야하나요?

    블로거 방문 및 리뷰등록은 마감일 까지를 기준으로 하나, 블로거 개인 사정상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따블에서는 블로거에게 수시로 등록요청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체험]

  1. 배송받은 제품에 하자가 있어요.

    먼저 해당 부분에 대하여 불편을 드린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제품 체험의 경우 택배발송과정에서 파손, 변질, 변형등의 이상이 생긴경우 또는 전자기기의 경우 체험사용중 제품불량으로 인한 고장이 생긴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세한 문제점을 알아야 해결이 가능한 부분이 오니 이상이 생긴 즉시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로 직통연결 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초과금액이 발생했어요.

    업체에서 제공하기로 한 메뉴외에 추가적으로 주문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제공메뉴 이외에 추가로 주문한 메뉴의 요금에 대하여는 현장결제를 해주시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제공내역에 대하여 정확하게 확인 하시고 체험을 부탁드립니다.

  1. 체험 후 제공받은 제품은 재판매가 가능한가요?

    체험의 취지상 당사에서는 재판매에 대하여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단, 해당 체험의 제공받은 제품은 후기등록의 댓가성으로 제공된 제품(반대급부의 의미로 해석)입니다.
    그러므로, 정상적으로 리뷰등록(업체측으로 부터 클레임이 없으며, 당사에서 인정한 리뷰)완료 및 리뷰의 유지기간인 6개월 이상 노출되었다면 해당 제품의 소유권은 온전히 회원님에 귀속됩니다. 이에 따른 처분 및 재판매에 대하여는 따로 공지사항이 없는 이상 회원님의 자유입니다.
    (단, 대여 체험의 경우 판매 및 처분 권한 없음)

  1. 선정 당일날 방문이 가능한가요?

    체험선정 당일날 바로 방문 및 체험이 원칙상 불가능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업체측과 충분히 협의 및 예약 후 방문하시는게 맞습니다.하지만 대부분 하루 전 예약이 필수이며,
    당일 방문이나 3-4일 전 예약 등의 예외적인 경우는 가이드에 명시되어 있으니 예약 전에 해당 사항을 꼼꼼히 확인 바랍니다.

[기타]

  1. 캠페인에 선정되었는데요,캠페인의 내용(제공내역, 예약시간, 기타등등)이 업체에서 얘기하는 것이 다른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해당 부분에 대하여 불편을 드린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업체측과 캠페인 진행 계약시 해당 업체계약자(사장님, 또는 광고책임자)와 충분히 협의 후 체험의 내용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당시 업체계약자(사장님, 또는 광고책임자)와 내방 시 업체담당자(알바생 및 업체관리인)와의
    캠페인내용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은 경우 해당 불편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해가 힘드신 부분일수도 있으나, 업체가 여러개인 사장님의 경우 바쁘신 경우가 많아 해당 매장내 담당자와 원활한 소통이 충분치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본 불편사항은 자주 발생되지는 않으나 혹시 발생시 고객센터로 직통전화연결 주시면 원활히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1. 사실과 다른 리뷰가 올라왔습니다. 블로거에게 직접 연락을 해도 될까요?

    리뷰의 내용과 관련된 이의는 따블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시면 고객센터에서 해당 리뷰어님과 연락을 해 수정 도와드리겠습니다.

  1. 이번 달은 내부 사정 상 캠페인 진행을 할 수 없는데, 중지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단, 광고비는 할부 개념이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중지 없이 출금이 되며, 사용하지 않은 달은 자동적으로 이월됩니다.

  1. 블로거와 업체가 서로 직접 스케줄을 조정하는 건가요?

    네, 따블은 블로거님과 광고주님이 직접 소통을 해 스케줄 조정 후 확정된 일에 맞춰서 문자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스케줄 조정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저희가 도와드리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1:1 문의 또는 저희 따블 직통전화로 연결해 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문제 해결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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